토요 "생명의 삶" 소모임

QT는 QUIET TIME의 약자로 매일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만나고, 성경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묵상하며 삶에 적용함으로써, 삶의 변화와 성숙을 이루는 경건 훈련의 삶을 의미합니다. 저희 방주교회는 “생명의 삶”이라는 GT 교재와 함께 큐티(묵상)의 일상화를 추구하여 말씀과 함께 생활하는 삶을 지원하는 모임입니다. 저희는 이 모임을 통해 매일 묵상한 “생명의 삶” 큐티를 한주간 정리하면서 자신의 삶 속에 역사하신 하나님과 말씀을 간증하고 자신이 가진 기도의 제목들을 나누고, 함께 기도함으로 중보기도와 기도의 동역을 경험할 수 있는 모임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저희 방주교회의 “생명의 삶” 큐티 나눔 소그룹 모임은 아침 식사와 함께 가장 편안한 셋팅 속에서 진행되므로 누구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간단한 아침 식사와 커피, 음료를 통해 불신자들도 얼마든지 함께 참여하여 서로의 삶을 나누고,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좋은 이웃으로 발돋음되는 사귐과 관계를 우선시하는 하는 건강한 모임입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방주는 구조선~!!

하나님께서 노아를 통해 보이셨던 방주는 영혼구원의 오리지널 모델입니다. 노아는 약 120년의 세월을 방주 짓는 일에 헌신했고, 종국에는 심판을 통해 구원 받았습니다. 성령의 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의 성도들은 죽어가는 영혼들, 하나님의 나라를…

난 두 교회를 섬기는 목사

난 두 교회를 섬기는 목사 매주 물리적인 시간과 공간에서 함께 예배하는 예배 공동체를 섬기고 있습니다. 주중 부족한 기도 시간을 메우기 위해 토요 새벽에 사모와 함께 땀을 흘려가며 간절한 마음으로 이…

제자 V 팬

“제자입니까, 팬입니까” 질문에 제자와 팬을 가르는 기준점이 뭘까 생각해 봅니다. 제자는 스승의 뜻과 가르침을 삶 속에서 지켜 행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스승되신 예수님의 가장 큰 뜻과 가르침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는…

견마지로에 대하여

많은 정치권(?)의 사람들이 임명자 혹은 국민으로부터 직책을 부여 받을때, 견마지로로 하겠다 혹은 견마지로로 임하겠다고 말합니다. 물론, 그 말 이후의 행적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제각각 다른 평가를 하기도 합니다. 성도로서 이…

고 유상철 선수(감독)을 생각하며..

축구 팬의 한 사람으로 유상철 선수(감독)로 인해 마음이 무겁습니다. 그를 생각하는 많은 팬들이 만든 영상들을 좀 보다가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아픈 몸을 이끌고 자신이 현역때 몸 담았던 일본…

교인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

이 시대에 교인(성도)으로 산다는 것이 무슨 의미일까 생각해 봅니다. 참 많은 분들이 교회를 다니고, 교회에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바쁜 삶과 교회 생활 가운데 정작 교인으로 살아가는 참 의미가 무얼까 생각해…

성도가 받아야 할 추천서

사도 바울은 여기 저기서 자신의 사도됨을 의심하여 눈초리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자신이 내세울수 있는 추천서는 다름아닌 복음안에서 자녀된 태신자, 초심자, 믿음의 동역자들었다고 주장합니다. 오늘날에도 수많은 교인들, 그리스도인들이 자주 인정받기…

팬데믹 상황때문에…

방주교회가 개척되고서 여러가지 상황과 어려운 형편때문에 결혼 예식을 올리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지만 예쁜 웨딩을 선물해 드리려고 했습니다. 전문가 분들의 재능 기부와 방주교회의 섬김으로 답답한 마음을 가지신 분들에게 예수님의 따뜻한…

방주교회의 전도 정신

어제 주일 설교를 통해 전도에 관해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전도는 3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도란 복음(예수 그리스도가 자신을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통해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을 듣고, 믿고, 고백하며 나누는 삶을…

오로지 교회 생각(?)

목사로서 어떻게 하면 성도님들이 살면서 행복해할까, 즐거운 삶을 살까를 늘 생각하게 됩니다. 여지껏 교회에 충성(?), 열심히 교회생활 해야 한다는 교육 속에 자라온 탓에 교회=일=열심=충성=복과 같은 공식 속에 열심히(?) 살아 왔습니다….